2024-03-28 18:25 (목)
[오늘 날씨] '입춘', 경기북동부 등 한파특보 내일까지 ‘추워’…고기압 영향 대체로 맑아
상태바
[오늘 날씨] '입춘', 경기북동부 등 한파특보 내일까지 ‘추워’…고기압 영향 대체로 맑아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3.02.04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절기상 '입춘'이자 토요일인 오늘(4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일(5일) 아침까지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1~0도, 최고기온 2~9도)과 비슷하겠으며 내일 낮 기온과 모레(6일)는 평년보다 높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산지는 내일까지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가 되겠으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와 시설물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전남권, 경상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며 특히, 오늘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며 동해안에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고, 야외 활동(산행, 캠핑, 정월대보름 행사 등) 시 화기 사용을 최대한 삼가는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3~9도가 되겠다.

오늘 동해중부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바깥먼바다에는 바람이 30~45km/h(8~13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하겠다.

오늘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돤다. 다만, 대부분 중서부지역은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고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더해지면서 수도권·세종·충북·충남은 밤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측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