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2023년「새봄맞이 입춘첩 나눔」행사
상태바
2023년「새봄맞이 입춘첩 나눔」행사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3.02.0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재능기부(청묵회) 동아리 어르신 자발적 봉사로 운영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황성철)은 새해 인 첫 절기인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복지관 이용자 대상으로 「새봄맞이 입춘첩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정월은 새해에 첫 번째 드는 달이고, 입춘은 대체로 첫 번째로 드는 절기이다. 입춘은 새해를 상징하는 절기로서, 그 중 하나가 입춘첩(立春帖)을 써붙이는 일이다. 이것을 춘축(春祝) ‧ 입춘축(立春祝)이라고도 하며, 각 가정에서 대문기둥이나 대들보‧천장 등에 좋은 뜻의 글귀를 써서 붙이는 것을 말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복지관 재능기부(청묵회) 동아리 회원(허강 회장 외 13명)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입춘첩 나눔행사 및 입춘행사 붓글씨로 직접 써서“올 한해 만사형통 하시고 건강하세요”며 복지관 이용자들에게 직접 배분해 주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 어르신은“올해 입춘을 맞이하여 재능기부(청묵회)동아리 어르신들이 글귀를 적고 나누어 줘서 고맙고, 올 한해 행복하게 지낼 수 있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자원 연계를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기타 후원 관련 문의는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 310-4800으로 하면 된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