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2023년 공영도시농업농장 분양자 모집
상태바
대구 수성구, 2023년 공영도시농업농장 분양자 모집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3.02.01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구 공영도시농업 조일골 농장 전경. [사진=대구 수성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수성구는 구민들이 직접 신선한 먹거리를 기르고 이웃과 소통하며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영 도시농업농장’ 분양자를 모집한다.

수성구청에서 운영하는 공영도시농업농장은 ‘조일골 농장’과 ‘매호 농장’ 2개소이다. 올해부터는 기존 운영하던 천을산 농장을 대체해 매호 농장을 신규로 운영한다.

텃밭 분양은 조일골 농장 300여 구좌, 매호 농장 100여 구좌로 총 400여 구좌를 구민에게 분양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수성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1세대당 1구좌만 신청할 수 있고 분양 면적은 구좌당 20㎡(공용면적 포함) 정도이다. 분양가격은 구좌 당 4만원이다.

신청 기간은 2월 1일~15일까지로 분양 희망자는 수성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또는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 초과 시 컴퓨터 추첨방식을 통해 분양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추첨 결과는 3월 2일 수성구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문자를 발송한다.

분양받은 텃밭은 올 3월 27일부터 12월 12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특별분양을 100구좌 모집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결혼이민자, 국가유공자, 보훈 보상대상자 가구에 대해 분양료를 면제한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