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조선대 동북아연구소, 고려대·원광대와 학술 교류 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조선대 동북아연구소, 고려대·원광대와 학술 교류 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1.3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식 기념사진 / 조선대학교 제공
업무협약식 기념사진 / 조선대학교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조선대학교 동북아연구소가 고려대학교, 원광대학교와 학술교류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잇따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선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동북아연구소는 교류협력을 통해 학술교류 및 공동 자료조사 등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고려대 역사연구소, 원광대 한중관계연구원 동북아시아인문사회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최근 체결했다.

먼저 최근 고려대 문과대학에서 진행된 고려대 역사연구소와의 업무협약식에는 조선대 동북아연구소 기광서 소장(정치외교학과 교수)을 비롯해 고려대 역사연구소장 민경현(사학과 교수) 등이 참석해 ▲학술회의, 학술세미나 개최 관련 상호 협력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이슈 개발 및 공동연구 수행 ▲연구자료 공유 및 인적교류에 대한 협력 등을 이행하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이러한 협력을 바탕으로 ‘한국현대사의 연구 확장’을 위시한 인문, 사회 분야에서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조선대는 앞서 원광대 동북아시아인문사회연구소에서도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조선대 동북아연구소 기광서 소장(정치외교학과 교수)을 비롯해 원광대 동북아시아인문사회연구소장 김정현(철학과 교수) 등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은 ▲학술회의, 포럼, 심포지엄 개최 관련 상호 협력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이슈 발굴 및 공동 연구 수행 ▲연구자료 공유·활용 및 학술정보 교류 등의 사항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동북아시아 인문· 사회-경제 공동제 구축’을 포함한 인문사회 여러 분야에서 상호 발전을 이루어 나가기로 약속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