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2023 영천교육계획 설명회 가져
상태바
영천교육지원청, 2023 영천교육계획 설명회 가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1.25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영천교육계획 설명회가 지난 19일 개최되고 있다.  [사진=영천교육지원청]
2023년 영천교육계획 설명회가 지난 19일 개최되고 있다. [사진=영천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지난 19일(목)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영천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영천교육의 주요업무 계획 홍보와 함께 2023년부터 새롭게 사용하게 될 영천교육지표를 발표했다. 올해 새 지표는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이며 별의 고장 영천의 지역 특색을 담은 영천교육으로 어울림 속에서 존중과 배려를 익히고 ‘우리’라는 공동체 의미를 체득하며 그 안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행복한 교육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삶과 연계한 배움중심 수업으로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돕는 ‘배움이 있는 교육과정’과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도록 지원하는‘꿈이 되는 미래교육’을 운영하며 교육공동체의 품 안에서 희망을 찾는‘따뜻함을 더하는 학교’를 운영하고, ‘새로움을 더하는 교육 지원’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설명회에 참석한 교(원)장은 각 시책별 주요 업무 계획을 꼼꼼하게 살피고,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을 함께 실행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