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사토시 코어 메인넷 출시와 함께 새로운 블록체인 시대 열렸다"
상태바
"사토시 코어 메인넷 출시와 함께 새로운 블록체인 시대 열렸다"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3.01.1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ORE GROUP 김재덕 이사장 "역사상 최초로 실행되는 Satoshi Plus 합의"
"작업 증명방식과 위임 지분 증명방식은 블록체인 탄생 이후 혁명이다"
사진=K-CORE GROUP 장학재단 김재덕 이사장
사진=K-CORE GROUP 장학재단 김재덕 이사장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K-CORE GROUP 김재덕 이사장은 "사토시 코어" 메인넷 출시와 함께 비트코인의 탈중앙화, 건전성 및 보안성은 마침내 이더리움의 확장성, 상호 운용성 및 조합성을 충족할 수 있다. 이제 역사상 처음으로 공식적으로 실행되는 Satoshi Plus 합의는 작업 증명, 위임 지분 증명 및 효율적인 유효성 검사기 선거 메커니즘을 조합하여 블록체인 세계의 핵심 요소를 최적으로 혼합할 수 있다고 코어 개발팀이 발표했다"고 전했다.

지난 10년 동안 블록체인 산업의 배움, 발전 및 발전은 놀랍기만 했다. Core의 아이디어에서 목표는 Satoshi가 2023년에 비트코인을 출시한 것처럼 이러한 학습을 ​​염두에 두고 블록체인을 재구상하는 것이었다. 이제 비트코인 ​​채굴 해시 파워로 점진적으로 강화된 튜링 완전 EVM 호환 블록체인이 Web3의 핵심에서 자유롭게 작동한다.

● 메인넷 점화

다른 PoS(지분 증명) 체인과 마찬가지로 Core는 "닭이 아니면 달걀" 문제에 직면해 있다. 검증인은 이미 보상된 토큰 없이 보증금을 게시할 수 있습니까? 위임자가 먼저 네트워크에 위임하지 않고 어떻게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까? 하는 질문에 이러한 딜레마를 정면으로 해결하기 위해 Core의 메인넷 출시는 단 하나의 순간이 아니라 네트워크 책임을 광범위하게 분배하여 궁극적으로 지속 가능하게 분산된 검증자 집합을 만드는 프로세스였다.

지난 며칠 동안 Core의 메인넷은 점화 단계에 있었다. 이 예비 기간에는 많은 경제 활동이 포함되지 않았다. 오히려 블록 생산을 시작하고 생태계에 CORE 토큰을 도입하여 Core의 메인넷 출시에서 탈중앙화를 우선시하도록 설계됐다.

● ​검증자 탈중앙화

PoS "닭이냐 달걀이냐"의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15 Genesis Validators는 며칠 전부터 체인에 블록을 추가하기 시작했으며 그 과정에서 CORE 토큰 보상을 받았다. Genesis Validators는 CORE 토큰을 새로운 비 Genesis 검증자에게 배포하여 이러한 새로운 Validator가 정족수로 선출될 수 있도록 했다. 새로 선출된 유효성 검사기 쿼럼은 이제 합의 규칙과 함께 블록을 생성한다. 새로운 Validators가 합의 프로세스에 참여하고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면서 Satoshi Plus가 공식적으로 탄생했다.

새로운 유효성 검사기가 정족수로 선출되었을 때 Genesis 유효성 검사기는 다른 모든 유효성 검사기와 동일한 규칙에 따라 작동하는 DAO 유효성 검사기가 되었다. 추가 CORE 토큰이 유통되고 더 많은 유효성 검사기가 활성화됨에 따라 유효성 검사기 경제가 위임을 위해 경쟁하게 될 것이다. 모든 검증자는 핵심 백서에 설명된 검증자 선출 프로세스를 통해 선출된다.

이제 시작일 뿐 메인넷의 출시는 Core의 여정의 끝이 아니다. 첫 번째 단계이다. 이제 코어 신자들은 코어의 대담한 원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습니다. Why Stake에서 설명한 것처럼 스테이킹은 Core의 미래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가장 좋고 쉬운 방법 중 하나다. 스테이킹된 Core를 광범위한 검증자 집합에 위임하는 행위는 네트워크 보안 및 분산화를 위한 필수 기능이다. 새로운 블록체인 시대가 막 시작되고 있다.

스테이킹을 통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분산시키는 것 외에도 Core DAO의 노력은 비트코인 ​​채굴 커뮤니티와 함께 ​​코어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데 점점 더 집중할 것이다. 처음부터 완전히 작동하는 Satoshi Plus의 작업 증명 요소를 통해 Core는 비트코인 ​​채굴자를 온보딩할 준비가 되어있다. 핵심 네트워크에 해시 파워를 위임하는 프로세스는 매우 가볍고 초기 채굴자는 추가 인센티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코어 네트워크는 두 번째 BTC 블록 보상처럼 행동하여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40년에 비트코인 ​​블록 보상이 고갈되면 코어 네트워크는 비트코인 ​​채굴자에게 코어에 대해 동일한 보상을 제공할 것이다.

Core의 원칙적이고 인내심 있는 접근 방식은 지금까지 초강대국이었으며 Core는 보안, 확장성 및 가장 두드러진 분산화에 대한 타협을 피할 수 있었다. 앞으로 인내는 핵심 원칙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Core는 장기적으로 그 안에 있기 때문이다. 핵심 블록체인 요소에 타협하지 않는 초점을 맞추려면 장기적인 관점이 필요힌다. 따라서 Core 커뮤니티에는 많은 단계가 있다.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 ​에어드롭 다음

이제 메인넷이 출시되었으므로 초점은 이제 CORE 토큰의 첫 공개 에어드롭 실행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에어드롭의 보안 및 감사는 메인넷 출시와 동일한 신중한 계획 및 실행을 보증하며 이 작업은 파트너인 Satoshi 앱과 함께 즉시 시작될 것이다. 전 세계 각 학부에서 가장 존경받는 사람들이 이 다음 단계에서 협력하고 있다. 이러한 수준의 관리를 통해 에어드롭은 가능한 한 빨리 시작되지만 최대 60일이 소요될 수 있다.

Airdrop Incoming에서 소개된 바와 같이, 에어드랍될 CORE 토큰 수의 25%는 에어드랍 시작 시 사용자에게 제공되며 나머지 75%는 2년 동안 매월 잠금 해제되도록 설정된다. 지원 네트워크 기능은 CORE 토큰이 잠금 해제될 때까지 사용할 수 없다. 분산화를 유지하기 위해 토큰은 중앙 집중식 개체에 의해 제어되지 않는 스마트 계약에 보관되지만 대신 분산형 블록체인이 가능하도록 코드만으로 시행된다.

● 코어 메모리

메인넷의 출시는 잊지 못할 중요한 이정표다. Core 커뮤니티가 Core가 여기에 있는 이유를 지속적으로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Core의 백서에 적절하게 설명된 대로 우리는 단순하고 핵심적인 목표인 자유, 투명성 및 자주권에 기반한 인터넷을 위한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분산된 디지털 통화로 가능해진 암호화 용광로다. 모두 환영한다.

● 부인 성명

여기에 포함된 조건 및 세부 사항은 예고 여부에 관계없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다. 네트워크가 설명된 대로 활성화되거나 전혀 활성화되지 않거나 네트워크와 관련된 항목이 설명된 대로 발생하거나 전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 마찬가지로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와 관련된 모든 항목이 설명된 대로 작동하거나 상당한 중단 시간이나 불리한 결과 없이 작동하거나 전혀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 핵심 및 모든 관련 당사자 및 계열사는 그러한 실패, 불리한 사건 또는 기타 관련 사건으로 인한 모든 잠재적인 책임을 부인한다. 에어드롭은 판매 제안이나 투자 구매 제안 권유를 구성하지 않는다.

송호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