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4 (목)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유아교육 유관기관 협력 네트워크 첫걸음
상태바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유아교육 유관기관 협력 네트워크 첫걸음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1.1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종합지원센터, 문화재단, 시청자미디어센터와 소통의 장 마련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유아교육 유관기관 협력 네트워크 첫걸음 / 광주교육청 제공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유아교육 유관기관 협력 네트워크 첫걸음 / 광주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유아교육진흥원이 지난 12일 지역사회 유아교육 관련 유관기관과 상호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 광주문화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관계자들과 함께 협의회를 실시했다.

13일 유아교육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는 유아교육 유관기관과 상호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했다.

각 기관의 역할과 사업 내용 이해를 바탕으로 기관 간 유아교육에 관한 연구 및 관련정보, 프로그램 개발들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모든 아이는 우리의 아이’라는 한마음으로 기관 상호 간의 협력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를 계기로 상호 협력이 더욱 강화돼 지원 또한 더욱 활발히 이뤄질 전망이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광주서구육아종합센터 전주아 센터장은 “유보통합을 대비해 여러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오늘 유아교육진흥원과 교류 및 협력을 약속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며 “이를 통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 교사, 학부모 등 모두가 마음을 모아 교육과 돌봄을 상생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유아교육진흥원 김경례 원장은 ”향후 유아교육 유관기관의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우리 유아교육진흥원이 유아지원 거점 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역할을 확대하겠다“며 ”더 나아가 우리 지역 모든 유아들이 행복하게 웃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