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미디어 아트로 재탄생한 나 그리고 서울의 이야기, 실감형 콘텐츠 서울 바이브 전시 개최!
상태바
미디어 아트로 재탄생한 나 그리고 서울의 이야기, 실감형 콘텐츠 서울 바이브 전시 개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1.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K-컬처의 중심 ‘대한민국 서울’이 미디어 아트 전시 <서울 바이브>로 재탄생한다. 

음악, 영화를 비롯해 디자이너, 아티스트, 미디어 기업 등 우리나라의 문화는 전 세계 중심에 서 있다. 이에 ㈜디자인실버피쉬는 서울을 새롭게 보고,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전시 <서울 바이브>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갤러리 광화에서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디자인실버피쉬는 그간 동시대 디지털 문화와 트렌드를 주목하고 현 세대가 이미지를 경험하고 소비하는 방식에 대한 끊임없는 관찰과 연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작업들을 진행해왔다. 

<서울 바이브>는 서울이 지닌 유무형 가치를 스토리텔링하고 여기에 시각적 기술을 접목해 ‘몰입형 미디어 아트’로 탄생시켰다. <서울 바이브>는 관람객들의 감각을 자극한다. 

우리에게 익숙한 도시인 서울을 미디어 기술을 통해 새롭게 경험하며 가상공간에서의 체험이 주는 다른 시각적 인지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순수 한국 기술력과 우리의 아이디어로 진행된 것으로 서울의 공감각적 재구성을 위해 문화와 일상이 담긴 이미지를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친숙한 것은 낯설게, 전통적인 것은 새롭게 접근했다. 

인터랙티브를 통해 맞춤형으로 보여지는 12지신으로 시작해 멀티 카메라로 보는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나’│With Me’, 한국인의 소울을 응집한 ‘울림│Echo’과 우리의 일상이 가진 힘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거리 ’도시│City’ 등 총 20여 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각 테마별로 인터랙티브 체험을 통해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경험으로 인문학적 상상력을 실현한다. 또한 전시관에 들어선 관람객들은 서울이 가진 흥미로운 이야기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콘텐츠로 만들어내고, 이것이 다시 새로운 문화가 되는 순환 구조를 만들었다. 

무엇보다 1층 과거의 폐허와 같은 공간을 최 첨단의 미디어를 활용하여 연출한 미디어 아트 캐이브(Media Art Cave)는 20여 분간의 미디어쇼를 통하여 관람객들에게 서울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서울 바이브> 테마는 아래와 같다.
▲신화│The Myth, ▲강│The River, ▲나│With Me, ▲울림│Echo, ▲파동│Wave, ▲신│God, ▲마음│Mind, ▲달│The Moon, ▲폭포│Fall, ▲문자│Text, ▲서울│Seoul, ▲신호│Signal, ▲바이브│Vibe, ▲가신│House God, ▲도시│City, ▲풍경│Scenery, ▲얼굴│For Our Future, ▲눈│Eye 등 이번 전시를 기획한 ㈜디자인실버피쉬의 홍경태 대표는 “우리에게는 너무 익숙한 공간이라서 특별함을 몰랐던 서울을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 서울의 다양한 내면의 힘을 다시 한번 발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디자인실버피쉬는 문화와 트렌드를 분석해 현 세대가 쉽게 그 이미지들을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작업들을 진행 중이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