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오늘 날씨] 아침 영하 10도 등 강추위 계속…충남서해안 등 오전까지 ‘눈’
상태바
[오늘 날씨] 아침 영하 10도 등 강추위 계속…충남서해안 등 오전까지 ‘눈’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12.29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9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목요일인 오늘(29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산둥반도 부근으로 이동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내륙과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은 모레(31일)까지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특히,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15도 이하)로 매우 춥겠다.

특히, 내일(30일)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도 0도 이하로 매우 춥겠으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오늘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모레까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오늘 오전(06~12시)까지 충남서해안과 전북서부, 전남서해안은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경북북부내륙에도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경기남부와 충청권북부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모레까지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이하로 매우 춥겠다.

한편, 오늘 늦은 밤(21~24시)부터 내일 새벽(00~06시) 사이 경기남부와 충청권북부에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며 서울.인천.경기북부와 강원영서중.남부, 충남남부서해안, 경북서부내륙에도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또한, 최근 추위가 이어지면서 수도관이나 계량기, 보일러 동파와 농축산물, 양식장 냉해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동해안과 일부 경상권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낮 동안 일부 녹았던 눈이 밤사이 온도가 내려가면서 다시 얼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으며 이면도로나 골목길 등에서는 빙판길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동해중부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먼바다에는 내일 새벽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일부 중부내륙지역은 전일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되면서 세종·충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측된다.

송호현 기자 ghgus231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