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화제의 인물] 남희선 얼굴경영전략연구원장 "개상심법(改相心法)은 마음을 통해 상이 바뀐다."
상태바
[화제의 인물] 남희선 얼굴경영전략연구원장 "개상심법(改相心法)은 마음을 통해 상이 바뀐다."
  • 임종상 기자
  • 승인 2022.12.2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리학& 인상학 명 강의로 23 새해를 연다.

 

남희선 원장이 고려대학교 전경을 배경으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KNS뉴스통신=임종상 기자] 얼굴경영전략연구원 남희선 원장은 “명리학은 우주와 자연의 이치를 깨닫고 우리의 정신세계와 전통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문학적인 시민 소양을 기르며, 단순하게 길흉화복만을 추구하는 역술과 운명학을 뛰어넘어 명리학을 통해 현대인의 올바른 가치관과 도덕성을 정립하도록 하며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한다”.고 소개했다.

​또한 "인상학은 첫째, 나의 얼굴을 부와 명예로 들어오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 둘째, 인상학의 기본 개념을 알고 상대를 보는 안목을 키운다. 셋째, 인재를 적소 적소에 배치하여 인재 경영에 활용한다"고 정의하며 “상(相)을 공부하는 이유는 자신에게 주어진 운명(運命)의 기운을 잘 파악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안하고 능동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다”. 개상심법(改相心法)은 마음을 통해서 상이 바뀐다".고 전했다.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6기와  교수들과 함께.

명리학은 '오성술(五星術), 구성법, 기학, 육임, 자미두수,등과 더불어 간지를 기준으로하는 예언술 중 간지술(干支術)의 일종이라 한다. 이와 같은 간지술(干支術)은 천간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甲乙丙丁戊己庚辛壬癸)와 십이지간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子丑寅卯辰巳午未申酉戌亥) 가지고 사주명식을 만들어 사람의 운명을 확인하는 것이다. 물론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한 사주팔자 명식과 인간의 운명 간에 인과 관계가 있는냐 하는 것은 근대 과학적 개념으로 증명하기는 어렵다. 이를 과학적으로 원인과 결과의 필연적인 관련성을 입증하지 못한다고 해서 무조건 미신이라고 단정하는 것은 삼천 년 동안 연구와 실험의 결과 등 역사적 사실을 전체를 부인하는 것과 같다. 사주명리학은 사람들의 사주 감명을 통해 얻은 경험치를 바탕으로 해석하는 통계라고도 할 수 있다.'(명리학의 발전에서 발취)

고려대 명강사 15기 수료식에서 '스타강사 최우수상' 수상

​지난 1월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15기 수료식이 교정 투어 및 사진 촬영 시작으로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라이시움 405호에서 수료식이 교수와 선후배들의 축하 속에 성대히 개최돼 남희선 원장은 15기 수료하면서 명강사 최고의 영예  '스타강사 최우수상'을 수상 받았다.

2022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2022년 스타 명강사 대상' 수상

대인 관계도 원만하고 타에 모범 적 이어서 사회적 존경을 받아 지난 2022년 8월 17일에는 한국연예축제일보, 김재근 대표는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는 한국을 빛낸 대상 시상식에서“남희선 원장은 금번 2022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선정 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연예축제일보가 주관하는 본 대상식에서 평소 충과 효 봉사 선행 등 맡은 바 직무에 충실하고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 사회 발전 등 지방 균형 발전에 이바지한 바 크므로 그공을 높이 치하하여 위 부분에 대상을 수여한다"고 말했다.

고려대 명강사 16기 개강식에서 '명강사 15기 남희선 회장' 축사 

지난 9월 27일 16기 개강식에서  15기  남희선 회장은 축사에서 “고려대 역사 110년 최초로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16기 14명 수강생들은 9월 27일 개강으로 17강 70시간을 수강하여 무사히 이수, 공저 쓰기 명강사 경진대회 끝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명강사로 거듭나게 됐다"라며 “한국의 최고의 명강사로 거듭나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본지의 인터뷰에서 남희선 명강사는 "2023 새해는 대학 평생교육원에서 후배 양성에 전력을 다하고 고려대 명강사로서 최고의 강의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계획하여 명강사로 거듭 나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야심찬 각오를 밝혔다.

​남희선 강사 프로필

강의부분명리학&인상학

            성공하는 얼굴경영, 인사경영, 인상마케팅

학력 및 경력사항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5기 회장

           ◆서초문화원 명리학&인상학 강의(2018년~현재)

           ◆ 송파문화원 명리학&인상학 강의(2001년~현재)

           남희선 얼굴경영전략 연구원 원장

           유튜브 남희선tv 운영

           전) 경기대 사회교육원 명리학 강사

           사단법인 한국역리 협회 학술위원

수상     2022년 고려대 명강사 경진대회 스타 명강사 최우수상

          2022년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2022년 스타 명강사 공헌대상)

자격사항 명강의 명강사 1급, 인성지도사 1급, 리더십 지도사 1급(한국상담협회)

           기업 강사 자격 1급, 평생교육 자격 1급(한국 교육 강사 연합회)

저 서    작은 이야기, 큰 이야기[(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25시(2022년)]

           예당 만세력(2003년 가교출판)

논 문    하회탈 인상 특성에 담긴 상징과 풍자 연구 발표(2016.2.18.)

​              남희선(H: 010-2405-2788) namwhisun@hanmail.net

임종상 기자 dpmkor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