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LG전자, ‘우수 디자인’ 대통령상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LG전자, ‘우수 디자인’ 대통령상 2년 연속 수상
  • 박준표 기자
  • 승인 2012.10.2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표 기자] LG전자가 ‘우수 디자인(GOOD DESIGN)’ 대통령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앞선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 LG전자는 올레드TV로 ‘우수 디자인(GOOD DESIGN)’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미니 냉장 수납공간인 ‘매직 스페이스(Door in Door)’를 적용한 일반형 냉장고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데 이은 쾌거다.

‘우수 디자인’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올해 LG전자는 올레드TV를 포함 8개의 본상과 27개 ‘우수 디자인’ 인증을 받아 참가업체 중 최다 수상했다.

세계 최대 910리터 용량의 신개념 5도어 LG 디오스 V9100, 감성적 디자인과 파격적인 회전 ‘매직 윈도우’를 적용한 휘센 손연재 스페셜 에어컨이 조달청장상을 수상했고 트롬 건조겸용 드럼세탁기, 울트라북, 스마트 오디오, 옵티머스 패드 LTE, 마우스 스캐너 등 5개 제품이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LG 올레드TV는 ‘WRGB’ 방식의 OLED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기술과 디자인 우수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올해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의 최고상인 대통령상과 미국의 국제디자인상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LG 올레드TV는 알루미늄 대신 고강도/고탄성 신소재인 CFRP(Carbon Fiber Reinforced Plastic: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적용해 스마트폰 보다 얇은 4mm의 초슬림 디자인과 10kg의 초경량 등을 구현해 ‘ABOVE AND BEYOND(기대와 상상을 넘어서)’ 컨셉을 완성했다.

울트라북과 스마트 오디오는 유럽의 레드닷 디자인상에 이어 우수 디자인 본상을 모두 수상했다.

한편 LG전자는 25일부터 28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디자인코리아 2012’ 전시회에 주요 제품을 전시한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을 위한 LG전자의 디자인 노력이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며 “앞으로도 전사 역량을 집중해 일등 디자인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박준표 기자 knspjp@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