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46 (금)
청주교육지원청, 학교-마을 연계 교육활동 나눔톡(TALK) 실시
상태바
청주교육지원청, 학교-마을 연계 교육활동 나눔톡(TALK) 실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11.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교육지원청이 학교-마을 연계 교육활동 나눔톡(TALK)을 실시했다.(사진=청주교육지원청)
▲청주교육지원청이 학교-마을 연계 교육활동 나눔톡(TALK)을 실시했다.(사진=청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청주교육지원청은 28일 지역연계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마을 연계 교육활동 사례 나눔톡(TALK)을 S컨벤션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청주행복교육지구 마을연계 꿈자람 학생동아리 사업과 마을교육과정 개발 사업에 참여하고 지역연계 교육활동에 관심있는 교원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학교-마을 연계 교육활동 사례 나눔 행사는 3개교의 교원이 지역연계 교육 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지역연계 교육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교원들이 운영에 대한 고민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정명철 내곡초 교사는 무심천 백로 탐사를 주제로 학생 동아리를 운영한 사례를, 김은서 사직초 교사는 학교-마을 징검다리 프로젝트 마을교육과정 개발 운영 사례를, 유현주 청운중 교사는 마을 신문과 우리동네 환경 캠페인을 주제로 운영한 사례를 발표했다.

김명숙 청주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원과장은 “학교와 마을이 교육과정으로 함께하며 학생들을 위한 따뜻한 배움터가 지속 되도록 학교 지원 사업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