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제6회 잉글리시 팝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청송군, 제6회 잉글리시 팝 페스티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11.2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청송군은 지난 25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6회 잉글리시 팝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진보청년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제6회 잉글리시 팝 페스티벌’은 청송의 학생들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해 자신감을 키우고, 수상자에게는 해외로 나가 다양한 체험과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영어 스피치 경연대회이다.

올해 참가 학생들은 초등부 ‘내가 만약 ~이라면’, 중등부 ‘청송의 관광명소와 자랑거리’, 고등부 ‘지방소멸과 관련한 지역인구를 늘리기 위한 아이디어 제시’라는 다양한 주제로 수준 높은 원고와 영어실력을 뽐냈으며, 초등부 홍지수(진보초4), 중등부 이승훈(청송중1), 고등부 김소정(청송여고2) 학생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권재성 회장은 “이번 대회가 지역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한 진보청년연합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학생들의 꿈이 지역에서 머무르지 않고 대한민국, 나아가 국제무대에서 날개를 달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