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진천군, 미래 농업인재 청년농업인 육성 '관심'
상태바
진천군, 미래 농업인재 청년농업인 육성 '관심'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11.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임대농장사업 공모 선정
▲청년농업인 현장지원 현장(사진=진천군)
▲청년농업인 현장지원 현장(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임대농장사업이 농업에 관심은 있지만 경제적, 환경적 여건이 부족해 도전하지 못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진천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임대농장’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4차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청년농업인 육성과 미래 농업인재 양성에 한 발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돼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군에 따르면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임대농장사업은 영농경험이 부족한 청년 농업인에게 충분한 농업실습 기회를 제공해 영농창업의 밑거름을 마련해 주는 사업으로 진천군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임대농장 조성사업 공모에 1개소가 선정됐다.

이에 따라, 군은 오는 2023년 약 4억 3000만원을 투입해 백곡면 사송리 일원에 약 1200㎡ 규모의 스마트 온실을 조성할 계획이다.

스마트 온실은 자동개폐기, 복합환경제어시설, 환경정보 모니터링시설, 자동원격 환경관리시설 등 최첨단 설비로 시공되며 내재해형 온실에 준하는 규격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군은 영농기반이 없는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임차인을 모집할 예정이며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최소 3년에서 최장 6년간 농장 운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봉윤종 진천군 농업정책담당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농촌 발전을 위한 스마트팜 농업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