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지역대학 연합 항공승무원 취업도약 캠프 개최
상태바
경일대, 지역대학 연합 항공승무원 취업도약 캠프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2.11.2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대학 연합 항공승무원 취업도약 캠프 진행에서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일대]
지역대학 연합 항공승무원 취업도약 캠프 진행에서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일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를 비롯한 지역대학 4곳(대가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22일(화)부터 23일(수)까지 이틀간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와 대구공항에서 항공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및 청년들을 위해 ‘2022 Let’s Fly! 지역대학 연합 항공승무원 취업도약 캠프‘를 개최했다. 

항공분야 취업시장이 활기를 띠기 시작하면서 항공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및 청년들에게 항공승무원 취업교육 및 직무체험을 제공해 실제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80명이 참여한 이번 캠프 첫날에는 객실승무원 현직자 취업특강, 티웨이항공 및 에어부산 승무원과 현직자 그룹 취업 코칭, 청년고용정책 설명회를 진행했고 다음 날에는 대구공항에서 실제 항공기를 활용해 탑승부터 하기까지 승무원의 업무를 직접 체험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항공서비스학과 A모 씨는(항공서비스학과 2학년) “현직 승무원과 멘토링을 가져 정말 좋았다”라며 “실제 비행 체험을 통해 승무원의 역할에 대해 체험할 수 있어 확실한 동기부여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