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58 (화)
조선대 ‘2022 PATENT DAY – 지적재산권 및 우수기술 설명회’ 개최
상태바
조선대 ‘2022 PATENT DAY – 지적재산권 및 우수기술 설명회’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2.11.2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적재산권 확보 컨설팅 등 진행
‘2022 PATENT DAY 단체사진 / 조선대 제공
‘2022 PATENT DAY 단체사진 / 조선대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확산지원센터(센터장 권민기 교수)는 지난 17~18일 양일간 입석홀에서 ‘2022 PATENT DAY –지식재산권 세미나 및 우수기술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산학연플랫폼협력기술개발사업, 조선대기술지주회사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교내 우수 기술에 대한 지적재산권 확보를 위한 컨설팅은 물론 조선대학교 소유 지적재산권을 관심이 있는 외부 기업에 소개할 수 있도록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기술확산지원센터는 이날 기술별 SMK(SALES-MATERIAL-KIT) 동영상을 제작·공유했고 기술 컨설팅, 인증컨설팅, ESG, 경영컨설팅에 대한 전문가 상담기회를 제공했다.

약 150여명의 교수, 연구원, 학생, 기업체 직원 등이 참여하여 지식재산권, 기술이전/기술사업화 등의 전반적 이해를 제고하였고 전문가 1:1 개별 상당을 진행함으로 특허 출원 및 창업, 기술이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최한철 산학협력단 단장은 “조선대학교의 우수한 기술을 확보하고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한 점에서 의미가 크며 내년에는 더 많은 교수, 학생, 기업이 참여함으로 더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