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맹성규 의원, 국토부 노조 선정 2022년 국토교통위원회 국감 우수의원 수상
상태바
맹성규 의원, 국토부 노조 선정 2022년 국토교통위원회 국감 우수의원 수상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2.11.16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맹성규 의원, 국토교통부 노조원이 직접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 뽑혀
- 국토교통부 노조, “서민 주거 안정 및 주거취약층 주거상향 위한 부동산 정책 개선, 교통서비스 및 안전시스템 점검 성과 높게 평가”
- 맹성규 의원 “누구에게나 예측 가능하고 따뜻한 세상 만드는 의정활동 성실히 임할 것”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맹성규(인천남동갑) 국회의원이 16일 국토교통부 노동조합(이하 ‘노조’)이 선정하는‘2022년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국정감사 기간에 우수질의를 통해 국민생활과 직결된 국토교통 분야 현안에 대한 정책제안, 비전제시 등에 두각을 나타낸 우수의원을 국토교통부 노조원이 직접 선정해 이뤄졌다.

국토교통부 노조는 “맹성규 의원은 이번 국감에서 서민 주거 안정과 지·옥·고로 대표되는 주거취약층의 주거상향을 위한 부동산 정책 개선을 구체적으로 제안했다”며, “또, 철도·항공·도로 등 교통서비스 및 안전시스템을 꼼꼼하게 점검해 국민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였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올해 국감에서 맹성규 의원은 보편적 주거복지를 통해 누구나 집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국토교통부 제2차관을 지낸 교통 전문가로서, 경인선 지하화, 제2경인선 건설, M6410 버스 증편 등 인천지역 교통현안 해결을 위한 대안 제시에도 집중했다.

맹성규 의원은 “누구에게나 예측 가능하고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평소 신념을 바탕으로 국정감사에 성실하게 임한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것 같다”며,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국민 삶의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