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대전시, 도시디자인 포럼 위원 공개 모집
상태바
대전시, 도시디자인 포럼 위원 공개 모집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2.15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까지 공개 모집을 통한 시민 참여 기회 확대

대전시는 도시디자인포럼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포럼을 새롭게 정비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일반시민 참여기회를 대폭 확대해 포럼 기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포럼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인원은 ▲전문가(건축?도시?디자인?조경) 5인 ▲시민활동분야3인 ▲인문활동(법률ㆍ언론ㆍ문화ㆍ예술ㆍ역사)분야 5인 등 13명으로, 위원 선정시 해당분야의 실적 및 경력을 최우선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대전시 도시디자인 포럼은 지난 2009년 2월 2일 광역시 최초, 전국 최대 규모로 발족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포럼에서는 지난 2년간 정기포럼과 총회에서 정책 발굴을 통해 시의 도시디자인 수준 향상 및 시민참여 기반을 마련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응모서류는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고시?공고 또는 도시디자인과 홈페이지(www.daejeon.go.kr/urban/design/data)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후 다음 달 11일까지 방문 접수 또는 등기, 이메일(taesil@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에 선정되는 위원은 향후 2년간 도시디자인 포럼위원으로서 대전시 도시디자인 정책 발굴, 정기포럼, 온라인 포럼 등에 참여하여 활동하게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앞으로 모든 도시디자인 초기단계부터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하는 디자인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