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8 (금)
미국 대통령, 머스크와 사우디 지원 관계 정밀 조사 필요
상태바
미국 대통령, 머스크와 사우디 지원 관계 정밀 조사 필요
  • KNS뉴스통신
  • 승인 2022.11.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 바이든(Joe Biden) 미국 대통령ⓒAFPBBNews
조 바이든(Joe Biden) 미국 대통령ⓒAFPBBNews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조 바이든(Joe Biden) 미국 대통령은 9일 기자회견에서 사업가 일론 머스크(Elon Musk) 씨가 트위터(Twitter) 인수에 즈음해 사우디아라비아 투자자들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는 것에 대해 질문을 받고 그의 외국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정밀 조사를 받을 만하다고 밝혔다.

대통령은 "일론 머스크의 외국과의 협력이나 기술적인 관계에 대해서는 면밀히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가 부적절한 일을 하고 있는지를 시사하는 것은 아니다.이상이라고 덧붙였다.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를 놓고는 바이든 행정부가 국가 안보 차원에서 조사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지난달 보도됐다.

트위터에는 사우디의 알왈리드 빈 탈랄(Al-Waleed bin Talal) 왕자와 카타르 정부계 펀드인 카타르투자청(QIA)이 출자하고 있다.

크리스 머피(Chris Murphy) 의원 등 2명의 상원의원들도 인권운동가나 사우디 정부에 비판적인 입장의 사용자 정보에 트위터 측이 접근하는 것을 막기 위해 인수와 관련해 정밀 조사를 당국에 요청한 바 있다.

머스크는 이 밖에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도 불구하고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 대통령에게 유화적인 자세를 보이거나 대만은 중국의 특별행정구가 돼야 한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