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이주호 교육부장관-윤건영 교육감, 수능현장 점검
상태바
이주호 교육부장관-윤건영 교육감, 수능현장 점검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11.1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고 방문해 수능준비와 안전상황 확인
▲이주호 교육부장관과 윤건영 교육감이 수능현장 점검에 나섰다.(사진=충북교육청)
▲이주호 교육부장관과 윤건영 교육감이 수능현장 점검에 나섰다.(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10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장인 충주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수능시험이 치러지는 교실을 살피며 수능준비와 안전상황을 확인했다.

이어, 수능 관련 관계자들을 만나 수능준비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윤건영 교육감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와 지난 10월 괴산군 북동쪽 11km지역에서 발생한 규모 4.1 지진을 언급하며 철저한 방역과 시설안전관리 등에 만전을 기해 수능이 잘 치러질 수 있도록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충북교육청은 이달 17일에 치러지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해 지난달 25일 옥천시험지구를 시작으로 오는 16일까지 수능 시험장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충북교육청은 ▲시험지구, 시험장 자체 세부시행계획 ▲듣기평가 관련 방송시설, 금속탐지기 등 수능관련 각종 장비 ▲문답지 보관을 위한 보안, 부정행위 예방 대책 ▲코로나19 방역 물품 준비와 분리시험실 배치, 지진대비 안전관리 계획 수립 등을 집중 점검했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시험장 현장점검과 방역에 만전을 기해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