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구름 많아…수도권 등 미세먼지 '나쁨' 건강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구름 많아…수도권 등 미세먼지 '나쁨' 건강 유의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11.10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0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목요일인 오늘(10일)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구름많겠으며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10시)까지 인천.경기와 강원내륙, 충남서해안, 충청권북부내륙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그 밖의 내륙에는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서해중부앞바다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과 서해안에 위치한 도로와 교량(서해대교, 인천대교 등)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또한, 짙은 안개로 선박과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여 유의해야 하겠다.

한편, 낮 동안에도 엷은 안개(박무)나 먼지 안개(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먼지 안개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미세먼지 예보(10일 05시 발표, 국립환경과학원)를 참고하여 주의해야 하겠다.

미세먼지 현황 [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에어코리아]

내일(11일)까지 제주도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특히, 오후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고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또한, 오늘 전남남해안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그로인한 예상 강수량(11일까지)은 제주도는 5~40mm이고, 전남남해안, 서해5도는 0.1mm 미만 빗방울을 보이겠다.

모레(12일)까지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10도, 최고기온 12~18도보다 높겠고, 낮 기온이 20도 안팎으로 오르면서 포근하겠다.
또한,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겠고 남부내륙을 중심으로는 15도 안팎으로 매우 큰 곳이 있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6~22도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동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한 곳이 있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하겠다.

아침까지 남부내륙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냉해에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대부분 지역에서 전일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대기 정체로 축적되어 농도가 높아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광주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송호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