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한국계 해외 언론인 및 미국 저명 사진작가 등 초청
상태바
한국계 해외 언론인 및 미국 저명 사진작가 등 초청
  • 공보
  • 승인 2012.10.1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카자흐스탄·파라과이·호주 등 해외 주요 매체에 종사하는 4개국 6명의 한국계 언론인이 한국 문화·예술 및 경제 발전상 등을 취재하고자 10월 21일부터 27일까지(6박 7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우진영)의 초청으로 방한한다.

한국계 언론인 초청 사업은 2010년(2010년: 6개국 13명, 2011년: 6개국 11명)부터 3년째 연속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초청 언론인들의 고국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초청 언론인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방한기간 중 초청 언론인들은 덕수궁 프로젝트, 전주 전통문화, 한국대중가요(K-pop) 및 한국영화, 국립디지털도서관, 첨단 IT 분야 등을 취재할 예정이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이번 취재를 통해 초청 언론인들이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귀국 후에는 소속 매체를 통해 한국 소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해외문화홍보원은 10월 20일부터 11월 1일까지(2주) 미국의 사진작가 마크 해리스(Mark Harris)를 초청한다. 마크 해리스는 라이프, GEO, 보그, 엘르, 마리클레르 등의 잡지 및 뉴욕타임스, LA타임스, 런던타임스 등 저명 매체에 사진을 제공해 온 프리랜서 사진작가이다.

마크 해리스는 ‘Black&White Spider’(국제 흑백사진 시상식) 에서 ‘제1회 올해의 작가상’을, ‘CLIO'(광고,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분야 창의·혁신 작품 시상식) 및 ‘Aurora Gold’(국제 독립영화 및 비디오 작품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수상하였으며, 미국에서 우수한 유선방송 프로그램에 수상하는 ‘ACE’ 시상식에서 ‘텔레비전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마크 해리스의 초청은 한국의 문화·관광 및 발전 모습을 저명 사진작가의 눈을 통해 해외에 소개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며, 마크 해리스는 이번 방한 취재 내용을 2013년, 미국에서 포토에세이(영어)로 발간할 계획이다.

마크 해리스는 2007년에 한반도 문제 전문가 브루스 커밍스와 함께 북한의 실상을 화보에 담은 ‘Inside North Korea’를 발간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20세기의 얼굴들: 사진 거장과 그들의 작품’(1998), ‘Inside Iran’(2008) 등 다수의 포토에세이를 발간하였다. 현재 그의 책자들은 인터넷 쇼핑몰 아마존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마크 해리스는 이번 방한기간 중 한옥마을, 고창 고인돌, 템플스테이, 제주도, 마라도, 울릉도, 독도 등을 취재할 예정이며, 11월 말경 2주간 재방한하여 한국의 경제 발전상 등에 대한 보충 취재를 진행할 예정이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공보 knspjp@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