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51 (목)
군산대 미술관, ‘제8회 한국옻칠화회전’ 23일 개최
상태바
군산대 미술관, ‘제8회 한국옻칠화회전’ 23일 개최
  • 박준표 기자
  • 승인 2012.10.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표 기자] 군산대학교 미술관(관장 곽석손 교수)에서는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 간 ‘2012 미술관 초대 제8회 한국옻칠화회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산대학교 황룡도서관 3층 미술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옻빛에 대한 인식의 확장’을 주제로 이종헌, 곽나향, 박지영, 송완근, 전인수 등 옻칠화가 30인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 대해 이종헌 옻칠화 연구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옻칠화를 통해서 만물의 색이 빛의 반사에 의한 시각적 인지라는 사실이 더욱 극대화된다”면서 “같은 칠색이라해도 표면의 질감이나 연마 정도에 따라서 달라지는 빛의 효과가 옻칠화의 중요한 언어인만큼 옻칠화에서는 빛의 활용에 대한 더욱 과감한 시도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기획한 군산대학교 곽석손 미술관장은 “칠공예라는 기존의 관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오브제를 이용하여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작품들이 창작돼 옻칠화가 하나의 회화형식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신선한 기쁨”이라면서 “군산대학교 미술관은 지역사회의 중요한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 옻칠화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전시회를 기획하는 등 여러가지 계획을 세워서 꾸준히 실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준표 기자 knspjp@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