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영월군, 영월의료원 이전신축 BTL사업’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선정
상태바
영월군, 영월의료원 이전신축 BTL사업’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선정
  • 김수남 기자
  • 승인 2022.10.2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사업비 1,438억 원, 300병상 규모 영월의료원 이전신축 
[자료=영월군]
[자료=영월군]

[KNS뉴스통신=김수남 기자] 강원도 영월권 의료낙후지역에 대한 공공의료서비스 제공 및 공공의료기능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영월의료원 이전신축 BTL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되었다.

기획재정부에서 10. 26일 개최된, 2022년 제5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 결과에 따르면, 강원도에서 추진 중인 영월의료원 이전신축 BTL사업이 신규 사업으로 선정되어, 금년도 내 KDI 등 조사수행기관, 전문연구진 구성을 통해 내년부터 예타 조사에 본격 착수될 예정이다.

영월의료원 이전신축 사업은 현 영월의료원 건물 노후화(30년이상 경과)와 공간협소(194병상), 필수의료시설 부족 등으로 300병상, 공사비 1,430억 원 규모로 의료낙후지인 영월권역의 공공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강원도는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선정을 위해 투자적격성 조사와 타당성 연구를 통해 사업성과 및 기대효과를 기재부에 적극 건의하였고, 준비단계 시 조사기관인 KDI로부터 사업 추진에 긍정적인 답변이 전해져 사업추진을 위한 첫 번째 관문을 무사히 통과했다고 밝혔다.

권은진 공공의료과장은 총사업비 한도액 국회승인과 시설사업기본계획 수립 등 사업 행정절차 적극이행을 통해 영월권역 주민들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수남 기자 hub33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