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26 (목)
구인구직도 스마트폰 안에..'대리잡' 어플리케이션 출시
상태바
구인구직도 스마트폰 안에..'대리잡' 어플리케이션 출시
  • 김희숙 기자
  • 승인 2012.10.1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희숙 기자] 직업 소개도 디지털 시대, 신개념 인력 소싱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돼 스마트 폰으로 직업을 구할 수 있게 됐다.

인력 아웃소싱 업체 전국일터에서는 구인자과 구직자를 연결시켜주는 새로운 개념의 직업소개소 구인구직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대리잡'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대리잡’은 일자리를 찾는 사람과 일할 사람이 필요한 업체를 직접 연결해 보다 빠르고 편하게 고용 창출로 이끌 수 있는 어플로 구인자가 구인정보를 올리면 그 정보가 구직자에게 바로 전달되는 형식이다.

구직자가 어플에 근무가능지역이나 근무가능시간 등 구체적인 구직정보를 입력해 놓으면 일자리가 생겼을 경우에 푸시 알림 서비스로 알려주는 것.

기업 또는 개인이 직접 구인 정보를 등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국 직업소개소와 제휴 체결을 진행 중에 있어 고용 창출 효과나 인력이 부족한 지역에서의 구인난 해소 등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구직자 입장에서도 직업소개소 이용 시 지불하게 되는 건당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부담이 적고 이로 인해 회원유치가 쉽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전국일터 정운국 대표는 "국내 인력시장이 현재 수도권은 일자리가 부족하고 지방은 사람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 어플은 전국 각지에서 구인정보를 등록할 수 있어 이런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리잡은 현재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추후 앱스토어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김희숙 기자 green878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