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오늘 날씨] 저기압 영향 중부 등 비…충북북부·경북권 등 내일 밤까지 이어져
상태바
[오늘 날씨] 저기압 영향 중부 등 비…충북북부·경북권 등 내일 밤까지 이어져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2.10.03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3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월요일인 오늘(3일)은 서해북부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과 전북북부, 경북권에는 가끔 비가 오겠으며 경남권에도 오전(06~12시)에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비는 내일(4일) 오전(06~12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전라동부와 경남권은 낮(12~15시)까지, 강원내륙.산지와 충북북부, 경북권은 밤(18~24시)까지 이어지겠으며 강원영동은 모레(5일)도 비가 이어지겠다.

경기남부와 충남권을 중심으로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는 가운데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는 그 밖의 수도권과 충청북부에도 시간당 20~3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 없도록 유의해야 하겠다.

또한, 내일까지 일부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며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기온은 평년(최고기온 22~25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내일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9~17도)보다 5~10도 가량 크게 높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또한, 내일 낮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모레 기온은 내일보다 5~10도 가량 큰 폭으로 떨어져 중부지방의 아침 기온은 10도 내외로 떨어지겠으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낮 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내외로 낮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1~29도가 되겠다.

오늘부터 내일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특히, 오늘 밤부터 강원산지와 도서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밤부터 대부분 해상(남해앞바다, 남해서부동쪽먼바다, 제주도동.남부앞바다 제외)에 바람이 35~70km/h(10~2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동해먼바다 최대 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사고예방에 유의해야 하겠다.

한편, 오늘 서해상과 동해상, 내일 전해상에 돌풍을 동반한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내일까지 서해상에는 안개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