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인천시 남구 긴급의료지원협력관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남구 긴급의료지원협력관 간담회 개최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2.10.1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일교차가 큰 환절기를 겪으면서 심장.뇌혈관 질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경기불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이로 인한 스트레스성 중증 질환의 발병비율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가족의 갑작스런 중증질환 발병은 다른 가족들에게 심리적, 경제적으로 위기상황이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경제적 위기상황을 자칫 방치하면 장기적 빈곤층으로 전락할 수 있어 정부의 지원이 더욱 더 필요하다.

예상치 못했던 갑작스런 위기상황에 힘겨워하는 주민들을 위하여 민과 관이 함께 나서기로 했다. 인천광역시 남구(구청장:박우섭)에서는 민과 관이 함께 협력하는 복지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긴급의료지원협력관 제도를 운영하기로 하고 10월 16일 남구청에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인천시내 중.대형병원의 의료사회복지사 및 원무담당자 10여명이 참석하여 향후 긴급지원사업의 발전적 추진과제를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긴급의료지원협력관제도를 통해 병원 관계자들은 중한 질병으로 병원을 이용한 환자 및 보호자중 긴급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가구를 발굴하여 구청 담당자에게 신속한 지원을 요청하고, 상시 홍보를 통한 정보제공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남구는 향후에도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담당자간 상호 정보를 교류하고 제도 개선사항 정부 건의 창구역할 등을 통해 보다 내실화있는 긴급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긴급지원제도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콜센터 국번없이 129, 또는 남구청 긴급지원담당(☎ 880-4813)에게 문의하면 된다.
(출처=남구청 보도자료)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