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강원소방, 가을철 산악사고 대비 안전대책 추진
상태바
강원소방, 가을철 산악사고 대비 안전대책 추진
  • KNS뉴스통신
  • 승인 2022.09.2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등산로 안전시설물 정비, 사고다발지 구조대원 전진배치 등

강원도소방본부(본부장 윤상기)는 도내 등산객이 증가하는 가을철을 맞아 10월 말까지 30개 주요 등산로와 산악사고 빈발지역을 대상으로 가을철 산악사고 예방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지난 23일까지 도내 주요 등산로 주변 간이구급함 등 안전시설물 점검과 산악안전지도 업데이트 등을 마쳤으며, 특히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설악산의 3개소 외설악, 내설악, 남설악에 대해서는 10월 한 달 동안 총 16명의 구조대원을 전진 배치하여 사고현장으로의 신속한 출동체계를 갖추고 유관기관 간 공조체제도 강화한다.

최근 3년간 도내 발생한 총 4,256건의 산악사고 중 9월과 10월 두 달 동안 33.8%인 1,440건이 집중 발생하였으며, 코로나19의 영향에서 벗어나고 처음 맞는 올해의 단풍철에는 방문객의 폭증이 예상된다.

산악사고 예방을 위해 등산객이 지켜야 할 대표적 안전수칙은 ▸자신의 신체 조건에 맞는 등산을 한다. ▸음주, 단독 산행을 삼가고, 기상악화시 안전한 장소로 대피한다. ▸등산 전 비상식량, 여벌의 옷 등 기본 등산장비를 휴대한다. ▸지정된 등산로를 이용하고, 위험한 곳은 피한다. ▸폭우나 기상 이변시에는 등산을 하지 않는다. 이다.

윤상기 본부장은“가을철 산악사고 안전대책을 통해 등산객의 안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등산객들도 안전한 산행을 위해 안전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