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2 23:33 (금)
한국도서관협회, ‘제49회 전국도서관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도서관협회, ‘제49회 전국도서관대회’ 개최
  • 박준표 기자
  • 승인 2012.10.1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표 기자] 전국 도서관직원들과 학계, 관련단체 등이 참여하는 제49회 전국도서관대회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사)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세상을 움직이는 힘 도서관’을 주제로 도서관문화 전시와 각종 학술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봉희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위원장 등 각계 주요인사가 참석해 대회를 축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대회 첫날은 개회식과 신경숙, 김별아 작가의 기조강연, ‘2012 도서관 운영평가 우수 도서관 시상식’에 이어 경기도를 포함한 56개 단체가 참가하는 도서관문화전시와 세미나, 포럼, 워크숍 등 총 37개의 다양한 학술활동이 진행된다.

경기도는 이번 대회를 유치하면서 성공적인 행사진행과 경기도 도서관 정책의 홍보 및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우선 대회기간 중 ‘행복과 미래가 있는 경기도 도서관’이란 주제로 홍보 부스를 설치, 참가자들에게 경기도와 각 시·군의 도서관 주요정책과 사업성과를 소개하며 ‘경기도 도서관 종합발전계획 발표’, ‘경기도 도서관 난장’ 등 세미나를 개최해 바람직한 경기도 도서관 발전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대회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경기도 도서관 현장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대회장 인근 5개시(고양, 파주, 김포, 의정부, 양주) 도서관을 방문토록 해 경기도 도서관의 우수성과 운영사례를 홍보한다.

지난 1962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하는 전국도서관대회는 국내 모든 도서관 직원과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도서관 전시·학술행사로 우리나라 도서관 발전방안과 독서문화 진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올해 광역지자체로는 최초로 도서관과를 신설한 경기도에서 전국도서관대회가 개최됨으로써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책제언을 통해 도내 도서관 발전과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준표 기자 knspjp@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