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2 20:38 (금)
국민건강보험공단, 어린이대공원서 ‘건강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국민건강보험공단, 어린이대공원서 ‘건강걷기대회’ 개최
  • 박준표 기자
  • 승인 2012.10.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표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김춘운)는 지난 13일 어린이대공원 열린광장에서 ‘함께걷는 기쁨, 건강한 미래’란 주제로 ‘2012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해 일반시민과 다문화 가족 등 6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걷기를 통한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과 국민 건강증진이란 취지로 열린 이날 행사의 진행은 공단 홍보대사인 아나운서 오상진씨와 전문MC 박상규씨가 맡았다.

참가자들은 어린이대공원내 동(식)물원, 풋볼경기장, 놀이마당 등을 경유해 산책로를 일주하는 총 3.5Km의 거리를 걸으며 모든 세대가 공감하는 ‘어울림 건강축제 한마당’을 펼쳤다.

걷기대회 전후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대사인 탤런트 임현식씨, 아나운서 오상진, 정미선씨가 사인회를 가졌으며, 건강체험관, 세계문화체험관, 공단종합홍보관 운영을 통해 건강상담은 물론 미리 마련된 기초건강측정과 측정자에 대한 건강정보를 제공해 스스로 건강관리 의식을 갖도록 유도하고 현대인의 질병인 고혈압, 당뇨 등 생활습관병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환기시켰다.

참가한 시민 모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됐으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LED TV, 커피메이커, 자전거, 수동런닝머신, 혈압(당)계, 노인교통 안전모, 런닝화, 뮤지컬표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됐다.

또한 이날 진행된 문화공연에는 아크로바틱 IMPACT, 어린이 응원단 레인보우, 가수 김재희(부활), 박정수, 한수연씨 등을 초대해 다채로운 행사와 공연을 가져 많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는 “다문화 다세대 모범 건강가족의 시상식을 통해서 ‘모든 세대를 아우르고 우리 모두가 함께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박준표 기자 knspjp@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