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1 (금)
서울교통공사, 9월 말까지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울교통공사, 9월 말까지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2.09.0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교통공사 지속 가능 성장과 미래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
- 1등에게 사장 상장과 함께 50만 원을 지급하는 등 우수 제안자에게 상금 지급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가 시민을 대상으로 “신사업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하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 성장 동력 신사업 발굴에 나선다. 공모 기간은 8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40일간이다. 최우수 제안자에게는 50만 원을 지급하는 등 상금과 함께 공사 사장 상장이 지급된다.

공모 주제는 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지하철 상가 신규 유망업종 제안, ② 지하철 인프라를 활용한 신사업 아이디어(자유주제)다.

지하철 임대 상가에는 공유 오피스 사업과 밀키트 사업, 헬스장 등 생활 형태 변화와 소비문화에 맞는 업종들이 입점하며 시민들에게 더욱 실용적인 상가로 거듭나고 있다. 공사는 지하철 역사에 새로이 들어설 사업을 공모함으로써, 시민 편의 증대와 임대상가 공실 감소를 통한 경영난 극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지하철 인프라 활용에 따라 새 먹거리를 창출할 수도 있다. 교통 편의성을 이용한 또타 스토리지 등의 생활물류사업, 날씨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점을 역이용한 스마트팜 사업 등의 예시가 있다. 편리한 접근성과 매일 수백만 명의 수송량 등을 고려하면 지하철은 미래 먹거리가 차려진 밥상과도 같다. 지하철 인프라를 이용한 신사업 아이디어가 있다면 자유로이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공사 홈페이지(www.seoulmetro.co.kr)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공모전 전자메일(goodidea@seoulmetro.co.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부서 등의 1차 심사와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2차 심사를 거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공사 사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인원 시 상 내 역
* 최우수 : 1명ㆍ 상장 + 50만원
* 우  수 : 1명ㆍ 상장 + 30만원
* 장  려 : 5명ㆍ 상장 + 10만원

    ※ 제안 수준이 심사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현저히 낮은 경우 최종 선정은 이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음. 시상금에는 제세공과금 포함

정선인 서울교통공사 신성장본부장은 “고객 여러분이 주시는 소중한 아이디어가 공사의 지속가능 성장기반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