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06 (금)
“문화를 고민하며, 문화를 활용한 치유가 핵심” 고창문화민회 열려
상태바
“문화를 고민하며, 문화를 활용한 치유가 핵심” 고창문화민회 열려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08.3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고창문화도시추진위원회, 고창문화관광재단,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가 주최하고 고창문화민회준비위원회와 고창문화도시현장시민추진단이 주관하는 ‘2022 제1차 고창문화민회’가 지난 29일 고창읍성 동헌에서 열렸다.

이영덕 고창문화민회공동준비위원장은 “우리 고창의 색을 찾아 고창만의 치유 정신을 만들고, 일상의 삶에서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를 논의하기 위해 이 자리를 준비했다”면서 “2022년 겨울, 우리 고창에는 ‘법정 문화도시 지정’이라는 현수막이 뜨거운 바람을 타고 휘날릴 것”을 고대한다고 밝혔다.

이어진 순서로 문화자치사업 및 치유문화일상화사업 활동 성과 보고가 있었다.

이 자리에는 황서연, 정류림 문화도시현장시민추진단 문화이장과 송진웅 주민연구모임 ‘문화대장간-치유’ 풀무꾼(고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 수석팀장), 권순창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문화재경영정책연구소 연구원 등이 예비문화도시사업 기간 동안의 활동 성과를 발표했다.

또한 이창림 민주주의학교 교장 주관으로 고창문화민회 활동의 꽃인 의제토론에서는 ‘치유문화도시 고창을 찾다’를 대주제로 설정하고 ▲고창 어르신과 치유 ▲고창 자연의 치유 ▲고창 문화예술을 통한 치유 ▲고창의 치유대상과 공간 등 총 4개 분야로 나눠 동헌과 내아에 앉아 분임토의를 진행했다.

끝으로 2022년 제1차 고창문화민회 참석자 모두는 고창의 문화와 정신을 살리기 위해 총 5개항을 담은 ‘시민행동선언’에 서명하며 대미를 장식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