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2 21:13 (목)
다문화 가족 친정엄마 베트남에서 방문
상태바
다문화 가족 친정엄마 베트남에서 방문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2.10.15 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이리 마이리씨(베트남) 친정 엄마 16~18일 예천군에 도착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예천군은 한국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가족 친정 부모 초청 행사에 용궁면 무이리에 거주하는 마이리씨의 어머니 thi kim hoa(티 킴 호아)씨를 10월15일 17시 예천군수실에서 맞이했다.

이날 환영 행사에는 이현준 군수, 김정옥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과 신향순 여성단체협의회장 등이 참석하여 딸을 만나러 온 thi kim hoa(티 킴 호아)를 따뜻하게 맞이하고 기념품도 전달했다.

고향이 베트남인 마이리(夫 이장민)씨는 결혼 5년차로 슬하에 3남매를 두고, 시어머니를 극진히 모시는 효부로 소문이 나서 선정되었다. 10월 16~18일까지는 예천농산물축제 행사, 회룡포 등을 관람할 예정이다.

이현준 군수는 먼 타국으로 시집 보내고 마음 편히 지내지 못했지만 사위가 살고 있는 이 곳 예천은 사람이 살기 좋은 고장이니 가실 때에는 인정이 넘치는 곳에서 이웃들과 도란 도란 지내는 모습만 기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thi kim hoa(티 킴 호아)씨는 마음의 걱정이 늘 앞섰는데 이렇게 군수님과 다문화 가정을 위해 애써 주신 분들을 뵙고 나니 한결 마음이 가벼워 졌다며 감사의 인사를 했다.

예천군에서는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적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박강용 기자 pgy7777@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