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18 (수)
[인터뷰] 남효갑 교육시설인협동조합 이사장 "책임감 갖고 미래교육에 헌신할 것"
상태바
[인터뷰] 남효갑 교육시설인협동조합 이사장 "책임감 갖고 미래교육에 헌신할 것"
  • KNS뉴스통신
  • 승인 2022.07.0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효갑 이사장 사업설명회 강연
남효갑 이사장 사업설명회 강연

7월 6일 스마트교육시설 설치에 따른 사업설명회와 교육시설종합카탈로그 출판기념회를 주최한 남효갑 이사장을 인터뷰했다.

교육시설인협동조합 남효갑 이사장은 오랜세월 서울대학교, 서울교육청에 근무한 경력으로 책임감을 갖고 미래교육에 헌신하고자 시작했음을 강조했다.

다음은 일문 일답.

- 교육시설인 협동조합을 설립하게된 동기는.

▲ 국내 유,초,중,고,대학의 교육정책이나 환경 및 교육시설분야의 올바른 개선을 위한 방향성을 제공하고 문화정착 및리에게 필요한 것들을 알리고 조합을 통해 쉽게 접근하고 생활에 활용하도록 하며 발전에 기여하고 일상적인 생활속에서 삶의 질을 개선하기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우함께 공감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여 사회의 공헌을 목표로 설립하였다.

- 학교 학생들을 위한 교육시설종합카탈로그를 출판했는데...

▲ 다양성•창의성•협업 능력 등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혁신적 교수학습 등이 학생들에게 친화적으로 다가가고 많이 알려져 교육.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이다.

- 향후 역점적으로 추진할 사업이 있다면 무엇인지.

▲ 1.교육시설분야: 견적,개보수,유지관리,컨설팅,자문 2.설계분야: 건축,기계,전기,통신,소방,토목 3.시공분야: 소규모공사일체,개보수공사일체 4.유지관리: 에어컨청소,방역,청소,복합공조기 유지관리 5.살균소독제판매: 시팜,하모니,이지클린,반려식물용(총비원,은방울,비네랄) 6.전문시공분야: 난연방진방충망,체육관바닥제,미세먼지막이,간판 7.

종합 카탈로그 표지
종합 카탈로그 표지

판매: 과학교구제,칠판,등기구,안심카메라,마스크,안전용품,음파운동기구,방진방충망,열화상카메라,전산소모품 8.컴퓨터보안처리: 보안처리 9.유학,진로지도: 항공분야유학(미국), 진로지도컨설팅 10.기타: 출입국관리, 교육행정분야 자문, 건설분야자문 11.스마트팜 영농: 기능성인삼재배, 토양개량, 양액제조 분야의 제품을 첨단기술 접목으로 인공지능 활용성을 높이고 최신 유행을 선도하도록 한다.

- 장애인 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 장애인 학생들의 맞춤 편의제공된 조명,디자인,시공의 환경조성과 교구, 컴퓨터,카메라등 장애인 학생들의 교육공간을 편안하게해 학업성취를 높여 인재양성하도록 제도적 제안하겠다.

- 사업설명회에 대한 기대효과에 대해 한말씀.

▲ 예산의효율적집행과 교육인재양성 국가에서 교육예산이 해마다 배정되고있는데 교육현장 환경개선, 교육 실무자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성취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교육인시설협동조합 책출판 기념 사업설명회 현장
교육인시설협동조합 책출판 기념 사업설명회 현장

- 교육시설인협동조합의 발전 방향에 대해 설명한다면.

▲ 교육시설인협동조합은 구성원의 복지증진과 상부상조 및 국가경제의 군형발전에 기여하려고 한다. 특히, 학교시설물품을 공동으로 구매 판매하고 이익금으로 장학사업을 통하여 사회환원과 성장발전에 노력하겠다.

- 교육전문기자 양성에 대한 방향은.

▲ 학교교육과 관련 교육경험자 중심으로 교육전문기자를 양성하여 올바른 교육방향을 선도하고 미래교육방향 제시에도 일조하고자 한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