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국민권익위-유엔개발계획, 한국 청렴포털 개도국 공유 위해 협력키로
상태바
국민권익위-유엔개발계획, 한국 청렴포털 개도국 공유 위해 협력키로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07.0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포털 내용 및 성과 등 공유하는 온라인 설명회 개최, 향후 협력대상국 선정해 기술지원 등 예정
국민권익위-UNDP 온라인 설명회 [자료=국민권익위원회]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와 유엔개발계획(UNDP)은 29일 한국의 디지털 기반 부패·공익신고시스템인 청렴포털의 내용과 성과·경험을 공유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세네갈, 방글라데시 등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국민권익위와 UNDP가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개발협력사업인 ‘한국의 디지털 기술 기반 반부패 시스템 공유 사업’의 첫 단계이다. UNDP는 향후 반부패 정책 추진에 있어 디지털 전환(digitalization)이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보고 2022년부터 2025년까지의 디지털 전략계획을 마련했다. 그 일환으로 국민권익위와 이번 협력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국민권익위는 이번 설명회에서 한국의 디지털 기반 부패·공익신고시스템인 청렴포털을 개발하고 운영해 온 노하우와 경험을 설명했다.

국민권익위 임윤주 기획조정실장은 “청렴포털은 부패·공익신고부터 보호·보상까지 국민 누구나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반부패시스템으로 이를 구축하는 국가의 반부패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UNDP와 협력해 개발도상국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송호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