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4 (목)
‘광복회 운영 전반’ 고강도 감사 착수
상태바
‘광복회 운영 전반’ 고강도 감사 착수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06.2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회, 국고보조금 및 수익사업 종합감사 요청..
보훈처, 수익사업·보조금·단체운영 등 광복회 전반 감사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국가보훈처는 26일 광복회의 수익사업과 보조금, 단체 운영 전반에 대해 6월 중 예비조사를 시작으로 고강도 감사에 착수, 감사 결과에 따라 엄정 조치했다.

이는 광복회가 수익사업, 보조금, 단체운영에 대해 국가보훈처에 감사를 요청하여 추진했으며 이에 따라 광복회의 수익사업, 보조금, 단체운영은 물론, 그동안 언론보도를 통해 기사화되었던 회계부정, 권한남용 등 각종 비리까지 전면적으로 감사를 진행했다.

국가보훈처는 올해 2월 특정감사를 통해 광복회 국회카페(헤리티지815) 수익금 부당사용 등을 확인, 수익사업을 취소하고 비위자에 대하여 수사의뢰 후 추가적인 금전비위와 불공정 운영에 대한 의혹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특히 복회에 대한 외부회계감사 결과 관련자료 부실 등을 이유로 의견거절이 표명됐으며 전임 광복회장 취임 이후 발생한 부외부채(회계장부에 계상되지 않은 부채) 존재 가능성이 인지되어 재무운영 건전성 전반에대해 필요성이 제기됐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작금의 혼탁한 광복회는 순국선열과 애국지사께서 크게 탄식할 일입니다. 안중근 의사, 김구 선생이라면 회초리를 꺼내 들었을 것입니다. 국가보훈처는 일전불퇴의 각오로 광복회 전반을 신속하고 명확하게 감사하여 엄정 조치할 것”이며, “다시는 애국과 독립의 상징인 광복회가 몇몇의 비리로 인해 독립정신이 폄훼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진정한 독립과 광복의 정신을 바탕으로 국민통합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호현 기자 ghgus231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