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인천남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및 학급 내 관계 개선'
상태바
인천남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및 학급 내 관계 개선'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2.10.0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급 응집력 강화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갑순) Wee센터는 10월 4일, 5일 용현중학교에서 학급단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교우관계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문제에 대해 8명의 소그룹으로 진행된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함께 학급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이번에 실시된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학급 내 소통의 어려움과 문제 상황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것으로 학급 응집력 강화를 위한 신체활동의 1부와 긍정적인 대인관계 형성을 통한 학급분위기 개선의 2부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또래 집단 내 부정적인 관계형성 및 소통의 부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사고들을 방지하고, 서로 배려하고 함께 성장하는 학급을 만드는 방법을 배웠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정훈 학생은 “한 친구 때문에 학교에 오기도 싫고 힘들었는데, 친구랑 잘 지내는 방법으로 '잘 이야기 하기' 방법에 대해서 더 생각해보게 되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담당한 신미화 전문상담교사는 '집단프로그램을 통하여 또래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다루고, 긍정적인 의사소통과 관계 형성방법에 대해 학습해 앞으로 교실에서 예상되는 다양한 문제행동에 대해 학생들이 잘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출처=남부교육지원청)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