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보훈처, ‘2022 제대군인 리스타트 챌린지 수기’ 공모
상태바
보훈처, ‘2022 제대군인 리스타트 챌린지 수기’ 공모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05.3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전역 선배들의 재도전 성공기를 공모합니다”
2022 제대군인 리스타트 챌린지 수기 공모 포스터
2022 제대군인 리스타트 챌린지 수기 공모 포스터 [사진=보훈처]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제대군인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출발하는 제대군인을 응원하는 분위기 확산을 위한 이야기 공모가 진행된다.

국가보훈처(처장 박민식)는 “‘리;스펙 제대군인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대군인의 사회복귀 재도전 성공기를 통해 이들의 취․창업 현실을 국민과 함께 공감하고 응원하기 위한 ‘2022 제대군인 리스타트 챌린지 수기’ 공모를 30일부터 오는 7월 29일까지 2개월 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수기 공모의 주제는 취·창업을 위해 노력해 온 제대군인 본인의 이야기로, 성공 스토리뿐만 아니라 실패하였더라도 취·창업 도전과정에서 귀감이 될 이야기도 포함되며, 보훈처는 접수된 수기에 대해 외부 전문가 등을 통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심사를 진행하고 감동, 진실성, 내용구성의 우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정임재 국가보훈처 제대군인국장은 “국가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이 원활하게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하는 것은 정부와 우리 사회공동체가 함께 지원하고 응원해야 하는 것으로, 이번 수기 공모를 통해 그러한 분위기가 사회 전반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면서 “수기 공모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기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보훈처 제대군인일자리과(044-202-5736)로 문의하면 된다.

송호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