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농협, ‘같이의 가치’ 나눔 행사
상태바
농협, ‘같이의 가치’ 나눔 행사
  • 송현아 기자
  • 승인 2011.06.0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과 함께 하는 우리 농·축산물, 우리 꽃 나눔행사

농협은 2일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다문화가정과 독거노인, 농촌지역 학생 등을 초청하여 우리 농·축산물을 통해 사랑을 전하는 ‘같이의 가치’ 나눔행사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는 농협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농협으로 거듭나고 도약하는 의지의 장(場)을 마련코자 준비되었다.

농협 최원병 회장은 유관기관 참석자들과 함께 다문화가정과 사회복지시설(과천장애인복지회관, 과천사회복지관 등)에 농협 쌀 100포, 한우 불고기 100Kg, 꽃 화분 100개를 증정하는 행사를 가진다.

이는 소외계층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나눔 운동에 농협이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우리 농·축산물을 활용한 나눔 운동 동참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는 위로와, 소비자에게는 농·축산물·화훼 소비 촉진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구제역 등으로 피해를 입은 축산 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서울경마공원 내에 개장하는 바로마켓 직거래 장터가 더욱 확대 운영되며, 대일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장미 5천송이 선착순 무료 배부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날 바로마켓 직거래 장터에서는 경기, 강원, 경북, 제주에서 5개 축협이 참여하여 한우고기를 시중가격 대비 30% 이상 할인하여 판매할 예정이며, 18시 30분부터 한 시간동안 타임세일을 정하여 지정품목에 대하여 시중가격 대비 50%가격으로 할인판매도 실시한다.

그리고 나눔 행사에 이어 음악을 통해 도시민과 농업인, 사회취약계층이 서로 공감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으로 ‘KBS열린음악회’도 개최한다.

농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과 함께 정성스러운 우리 농·축산물을 나누고, 농축산업인에게는 소비촉진을 통해 실익을 지원함으로써 우리 농업·농촌에 새로운 희망과 활력을 불어 넣는 작은 계기가 되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송현아 기자 sha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