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남도, 기업숲 조성 우수사례 모집
상태바
전남도, 기업숲 조성 우수사례 모집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2.10.0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철수 기자] 전라남도는 산업단지 공장 부지, 공공용지 내 숲 조성이 우수한 기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2회 기업숲 조성 우수사례를 공모키로 했다. 이에 오는 19일까지 우수사례를 접수받는다. 

이번 공모는 공장 산업단지 주변과 아파트단지 등에 나무 심기를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관리를 잘 하는 우수기업을 발굴 포상해 기업숲 조성 우수사례 전파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지난 2006년 이후 국-도비 보조 없이 기업체의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산업단지 내, 공장부지, 아파트, 공공용지 등에 최소 500㎡ 이상으로 차폐(차단)용 울타리 숲, 소공원, 녹지대를 조성 관리하는 기업이다. 

접수된 우수 사례에 대해서는 각계 전문가들이 생태적-사회문화적-경관적 요인이 우수한 지역 6개소(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3)를 선정해 오는 11월 도지사표창과 표석을 함께 수여할 예정이다. 

박화식 전남도 산림산업과장은 "공장 부지, 아파트 등 기업숲 조성 우수사례로 기업 참여숲 조성을 활성화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공모에서는 광양조경(주)이 대상을, 포스코광양제철소-대림산업(주)이 최우수상을, (주)광양기업-GS칼텍스(주)-호남석유화학(주)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