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5 11:42 (목)
인천 동부교육지원청 계약관리 청렴 동아리 협의
상태바
인천 동부교육지원청 계약관리 청렴 동아리 협의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2.10.0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오병서)은 9월 27일(목) 교육지원청 직원 및 학교 계약 담당자들이 함께하는 계약관리 청렴동아리 모임을 갖고 협의를 실시하였다.

이번 모임에서는 도서구입 계약에 있어서, 계약이행 중 품절도서 발생으로 계약사항 이행이 어려워지는 경우 해결 방안과 적정한 기초가격 책정하기 등 도서구입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애매한 사례 중심으로 해결방안을 논의하였다.

전세버스 임차계약에서 지체상금 적용의 기준점 및 타당한 지체상금율을 제시하고, 차량색상 통일과 같이 계약 시 통상적으로 적용하는 계약이행 조건과 다른 이행을 하는 경우 대처 방안 등을 협의하였으며, 계약상대자가 제출해야 하는 차량등록증, 보험증 등을 직접 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검색ㆍ확인 가능한 방안을 모색하여 업체와의 대면 횟수를 줄여 우리교육지원청의 청렴도 향상 및 불필요한 업무 감소에 따른 업무 효율성 증대 방법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또한 동아리 회원을 주축으로 한 소규모 맞춤형ㆍ테마별 계약업무 교육 시행방안을 협의하였다.

이는 학교 실무경험이 많고, 그 동안 계약관리 청렴동아리 활동으로 계약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접해본 동아리 회원이 직접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시행하여 관내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의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 할 것으로 기대하였다.(보도자료, 출처=동부교육지원청)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