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7 12:55 (토)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특수교육지원센터 방문
상태바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특수교육지원센터 방문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2.10.0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갑순) 박승남 교육지원국장은 9월 28일(금) 특수교육지원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특수교육의 현황과 각 지원 사업 내용을 보고 받고 특수교육지원센터 시설을 둘러보았다.

박승남 교육지원국장은 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의 유아특수교사, 재활복지교사, 언어치료사 등 6명의 교사들과 만남의 시간을 통해 관내 특수교육의 현주소와 과제에 대해서 청취하고, 진솔하고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며 특수교육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다.

또한, 박승남 교육지원국장은 이번 특수교육지원센터 방문을 통해 남부특수교육현황에 대한 청취보고와 더불어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시설을 둘러보며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주요사업인 직업교육, 교재교구 빛 보조공학기기 대여사업, 영유아교육사업,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사업, 치료지원사업 등이 실제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살폈다. 특히 각종 보조공학기기에 관심을 가지며 보완대체의사소통기기 등이 어떻게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교육적 성취를 보조 하고 지원하는지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남부교육지원청 박승남 교육지원국장은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들의 노고와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깊은 사랑에 감동을 받았다."라고 말하며 특수교육에 몸 담고 있는 교사들을 격려하였으며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성공적인 학교생활과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사회통합을 맞이할 수 있도록 특수교육 관련 지원서비스 등 물심양면 교육적지원하도록 할 것 ” 이라고 특수교육지원센터 방문 소감을 전했다.
 

(보도자료, 출처=남부교육지원청)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