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문체부,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 개최
상태바
문체부,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 개최
  • 정혜민 기자
  • 승인 2022.05.0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KNS뉴스통신=정혜민 기자] 특별한 어린이날을 보내고싶은 이들을 위해 문체부가 어린이날 행사를 주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가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 놀거리 등을 마련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어린이·가족문화축제 ‘하우펀 8’을 진행한다. 어린이문화원과 야외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과 교육, 공연 프로그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놀며 크는 어린이 함께하는 박물관’을 주제로 어린이박물관과 13개 소속 박물관이 참여하는 박물관 놀이 체험마당을 마련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전시공간에서 현대미술 작품을 체험하고 감상할 수 있는 ‘어린이와 함께하는 미술관’을 운영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책과 독서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동화극과 그림책 콘서트 등을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소파 방정환의 ‘어린이선언문’을 주제로 하는 체험 행사 ‘방정환을 도와줘!’ 행사를 진행한다.

국립민속박물관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을’ 주제로 동화·동요·놀이 콘텐츠를 활용한 참여 행사를 준비했다.

외출이 어려운 가정에서는 집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대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집콕 문화생활’ 누리집(Culture.go.kr/home)에서 ‘가정의 달 특집’을 편성해 300여 종의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가정의 달에는 완화된 방역지침에 따라 자녀와 부모가 문화예술 행사를 함께하며 ‘문화’로 행복해지는 오월의 날들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혜민 기자 garnett501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