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제2회 장평 명품 '귀족호도' 축제 성황
상태바
제2회 장평 명품 '귀족호도' 축제 성황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2.10.02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철수 기자] 전남 장흥군(군수 이명흠) 장평면에서는 지난 9월 21일부터 9월 26일까지 명품 귀족호도 축제를 장평면사무소 일원에서 개최하여 5천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했다

 
이번 축제는 인근 지역민뿐만 아니라 경기도, 창원, 곡성, 광주 등 많은 외지 관광객 방문으로 축제의 위상이 높아졌음을 알 수 있었으며, 벼농사 위주의 지역 경제에서 새로운 고부가가치 작물 생산의 활로 모색과 침체된 지역 정서를 한 단계 높이는 효과를 가져다 주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방문객들이 전시된 귀족호도를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여 1천만원이 넘는 판매 수익이 이루어졌으며, 수익금은 농가의 직접 수입으로 이어져 지역경제에도 큰 보탬이 되었다.

이번 축제 행사는 장평면만이 아닌 장동․유치․부산 등 장흥 북부 4개 면의 주민이 화합할 수 있는 게이트볼대회, 귀족호도 가수 선발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겸했다.

이에 명실공이 장흥 북부의 대표 축제로 발돋움하였으며 골프퍼팅, 투호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한자리에서 즐김으로서 관광객들의 발길을 머무르게 했다.

조재환 장평면장은 제3회 장평 명품 귀족호도 축제에서는 귀족호도 중 등외품을 이용한 등․발 지압기, 편백톱밥과 호도를 이용한 베개, 묵주와 염주 등 가공 제품을 다양하게 개발하여 노리개용 귀족호도를 지역의 새로운 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