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홍성문 마포구청장 예비후보, '3가지 내용의 중심과 10대 공약' 기자 회견
상태바
홍성문 마포구청장 예비후보, '3가지 내용의 중심과 10대 공약' 기자 회견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04.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갑 노웅래 위원장은 민주적 절차에 의해 후보자를 인선하라.
-마포갑 노웅래 위원장은 마포갑 예비후보 홍성문 죽이기를 즉각 중단하라.
-홍성문 출마의 변 공약사항 발표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홍성문 마포구청장 예비후보는 마포구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3가지 내용의 중심과 10대 공약을 4월 20일 발표했다.

이날 홍성문 마포구청장 예비후보의 기자 회견문을 통해 마포갑 노웅래 지역위원장은 민주적 절차에 의해 후보자를 인선과 마포갑 노웅래 위원장은 마포구청장 예비후보 홍성문 죽이기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에 이어 홍성문의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홍 예비후보의 기자회견에서 최근 노웅래 마포갑 지역위원장은 마포구청장 후보, 시의원 후보, 구의원 후보의 인선을 마무리하고 공천심사 중에 있다며, 그런데 노웅래 지역위원장은 후보 인선과정에서 민주적인 절차를 무시하고 자신의 아집에 의하여 독선적인 인선을 함으로써 마포갑 지역위원회의 고문단,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모두 사의를 표하고 있어 조직이 와해된 상태라고 밝혔다.

또한, 후보인선의 부당성으로는 1. 기존의 시의원은 모두 배제되고, 마포갑 주민이 아닌 광역1선거구는 마포(을) 지역에서 광역2선거구는 강서을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을 인선하였고, 2. 구의원은 권00 의원만을 유임시키고, 마포(을) 지역 사람을 인선하였습니다. 3. 구청장 후보로는 서울시 비례의원(강남거주)을 데려와 출마를 시키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불만과 반발이 심하게 일어나고 있음에도 노웅래의원은 이를 강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홍 예비후보는 마포갑 노웅래 위원장은 마포구청장 예비후보 홍성문 죽이기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하며, ​노웅래 위원장은 지난 2022. 4. 16 마포지역신문 인사들과 오찬기자간담회에서 지역 신문기자들이 지방선거 후보자 인선문제에 대한 악화된 지역여론을 전하자, 인선이 부결된 사람들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하며 자기(노웅래 위원장) 의견을 내는 과정에서 홍성문 예비후보에 대한 사실관계나 근거도 없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며, 해당행위자이기 때문에 구청장 후보 인선에 어렵다는 내용이었다.

이에 대한 사실관계는 홍성문은 지난해 말경 대한민국을 빛낸 13인대상 조직위원회로부터 심사위원장을 위촉받아 심사를 한 적이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소병훈의원, 국민의힘 홍문표의원이 선정되고, 그 외 지방의원과 여러 분야의 인사들을 심사하여 여의도 보훈회관에서 수상식이 있었고, 마침 홍문표의원이 지방행사로 불참하여 심사위원장인 제가 의원회관에서 상패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사진을 찍었고, 이 사진이 각 사이트에 올라가자 홍성문이 윤석열후보 캠프측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고, 등등으로 마포갑 지역위원회가 소문을 양산해 내기 시작하였다고 전했다. 

결국, 노웅래 위원장은 홍성문을 이재명 대선후보 마포갑 선대위에 회의참석을 막고, 심지어는 선거유세도 합류시키지 않아 선거기간 동안 정성호 의원과 함께하는 국민사회화합 위원회의 후보직속 특보 임명장과 문희상 전 국회의장님과 함께하는 인동초 포럼에서 임명장을 받고 활동해야 했다고 밝혔다.

이어, 홍성문 마포구청장 예비후보의 10대 공약은 ​1. 마포구의 행정 및 구조 개혁하겠습니다. 2. 마포중앙도서관과 마포농수산물시장의 문제를 연계하여 해결하겠습니다. 3. 배달 오토바이의 질서와 소음을 규제하고 이에 대한 대안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4. 출산이 낮은 마포구에 출산장려금을 지급하겠습니다. 5. 노인 어르신들을 위한 각 동 단위 노인 목욕시설을 마련하겠습니다. 6. 청, 장년 창업쎈타를 확충하고, 실리콘밸리와 같은 마포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7. 명문대 진학률이 낮은 마포에 교육의 새 바람을 불어 넣겠습니다.8. 마포구내 주차공간 확보를 통하여 주민생활의 편의 제공하겠습니다. 9. 매월 2회(2주. 4주 금요일) 구청장과 대화 시간을 갖고 민원을 직접 해결하겠습니다.10. 하늘공원, 난지공원, 석유비축기지를 하나로 묶는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여 관광마포를 활성화 하겠습니다.을 발표하고 그 외 "구체적 공약은 공보물을 통해서 밝히겠습니다"고 기자회견을 마쳤다.

한편, 홍성문 마포구청장 예비후보는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법무대학원(법학석사)을 졸업하고, 이재명 대선후보 선대위 국민사회화합특보단 특보, 더불어민주당 마포갑 부위원장, 마포동서비스전연구원 원장, 고려대학교 지방자치법 연구회 수석부회장, (주)드림라이프 대표이사, 전)21대 총선 민주당 마포갑 선대위원장, 전)20대 국회의원 후보 마포(갑), 전) 마포구청장 후보, 전)중앙당 대변인(민평당) 등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송호현 기자 ghgus231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