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16 (목)
“건강과 지구 지키는 플로깅 함께 해요”…영등포구, 1인 가구 건강동아리 모집
상태바
“건강과 지구 지키는 플로깅 함께 해요”…영등포구, 1인 가구 건강동아리 모집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2.04.1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5.부터 1인 가구 건강동아리(플로깅) 지원 사업 참여자 선착순 100명 모집
건강, 환경보호에 관심이 있는 영등포구 생활권 1인 가구 누구나 참여 가능
4만 원 상당 플로깅 활동 물품 지원, 11월 말 활동 종료 후 우수동아리 추가 포상도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1인 가구 건강동아리 지원 사업인 ‘내가 Green 탁트인 영등포’을 추진하고 오는 4월 25일부터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내가 Green 탁트인 영등포’는 건강동아리 지원을 통해 1인 가구의 관계망 형성을 도와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걷기 운동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으로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사업에는 건강과 환경보호에 관심 있는 직장인, 학생, 거주자 등 영등포구 생활권 1인 가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 가구 간 동아리를 구성해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2회 이상 영등포 관내 한강, 샛강, 안양천, 도림천, 주요 공원, 통학로 등에서 플로깅을 진행하고 활동 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들에게는 자외선 차단제, 에코백, 면장갑 등 4만 원 상당의 플로깅 활동 물품을 지원한다. 또한 11월 말 활동 종료 후 활동 횟수, 보고서를 바탕으로 우수동아리를 선정하고 추가 인센티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1인 가구는 영등포구청 비전협력과 건강특구팀에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leehyun@ydp.go.kr)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3~5인 동아리로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3인 미만 지원자는 성별, 연령, 활동지 등을 고려해 구에서 직접 동아리를 구성한다.

 

구는 5월 중 선착순 100명을 최종 선정하고 인원 미달 시에는 최소 10회 이상 활동 조건으로 하반기까지 수시 모집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서, 활동 계획서 등 제출 서식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주변 이웃과 함께 걷고 달리며 삶에 활기를 더하고, 일상 속 환경보호도 실천할 수 있는 건강동아리 플로깅 활동에 1인 가구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건강특화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여 건강도시 영등포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