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친환경 유용미생물(EM) 배양액 무료 보급
상태바
대구 북구청, 친환경 유용미생물(EM) 배양액 무료 보급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2.04.14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 배양 및 공급 복합기 설치 모습. [사진=대구 북구청]
EM 배양 및 공급 복합기 설치 모습. [사진=대구 북구청]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북구청은 4월 18일부터 12월까지 관내 7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친환경 세제로 알려진 EM 배양액을 주민들에게 무료로 보급한다.

2019년 2개 동에서 시범으로 시작한 EM 보급사업은 매년 주민 호응에 힘입어 꾸준히 확대돼 왔으며, 올해 목표 생산량은 약 12만 리터로 지난해 9만 리터보다 약 3만 리터를 증량해 더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EM은 효모, 유산균 등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수십 종의 미생물을 조합해 배양한 미생물 복합체로 각종 생활 악취 제거, 청소, 세탁, 화초 키우기 등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생활하수 중에 포함된 오염물질을 분해하는 능력이 탁월해 수질개선에도 효과적이다.

EM 배양액은 요일별로 정해진 장소에서 매주 1회 오전 9시부터 선착순 270명에게 보급한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월요일 무태조야동 및 읍내동, 화요일 침산3동, 수요일 구암동 및 동천동, 목요일 산격4동, 금요일에는 복현2동 행정복지센터에 2리터 빈 용기를 지참하면 1인당 1병(1.8리터)을 받을 수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화학세제 대신 친환경 세제인 EM 배양액을 많은 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EM 보급사업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깨끗한 환경을 구민들과 만들어 가기 위해 친환경 정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