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28 (수)
[알뜰 보험정보] 치아보험납입기간 확인과 26세 치아보험 및 27세 치아보험 & 28세 치아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치아보험납입기간 확인과 26세 치아보험 및 27세 치아보험 & 28세 치아보험 알아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4.15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치아'는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지만 관리하기 까다로운 부위라고 할 수 있으며 음식물 섭취와 소화에 가장 기본적이자 반드시 필요한 부위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과거에는 건강한 치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오복 중 하나를 가진 것이라며 부러워하기도 했다. 그리고 요즘에는 치아의 미적 기능까지 강화되면서 치아와 관련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시대 변화 속에서 사람들에게 '치아보험' 역시 꼭 필요한 보장 상품으로 인식받고 있는 상황이다. 치아보험을 노후 전에 준비해야 하는 보장 상품으로 인식하고 있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하지만 이 상품을 정확하고 합리적으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생소한 단어 및 부분에 대해서 꾸준하게 공부해야 하며 일반적인 건강 보장 상품과 다르게 독자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꾸준한 관심이 필요한 보장 상품이다. 그래서 치아보험을 제대로 가입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한다.

이 상품은 치아와 관련된 모든 부분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장상품으로 가입 시기에 따라서 시기에 맞는 다른 보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접근해야 한다. 어린 자녀를 위하여 이 상품을 준비하려는 사람이라면 어린아이들의 특징에 대해서 생각해야 하고 중년 이상의 자신을 위하여 이 상품을 준비하려는 사람이라면 성인의 특징에 맞는 담보를 구성해야 한다. 어린아이의 경우 성인과 비교했을 때 치아 관리가 잘 되지 않는 편이다. 따라서 충치가 발생할 확률이 높으니 관련 보장을 준비해야 한다. 성인의 치아 보장은 충치보다 치아의 손실로 인하여 보장받을 수 있는 담보들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야 합리적인 상품 준비로 판단할 수 있다.

각 시기에 맞는 치아 보장을 준비하기 위해서 각각의 특징에 대해서 알았다면 치아를 치료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도 숙지해야 하는데, 치아 치료 방법은 크게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로 구분할 수 있다. 보존치료란 치아의 상태를 최대한 보존하며 치료하는 치료 방법으로서 크라운이나 충전 치료 등을 뜻한다. 주로 충치를 치료하는 방법들이 이 방법에 속한다. 반대로 보철치료는 치아의 손상이 심할 경우 인공물까지 사용해야 하는 치료 방법을 뜻하며 임플란트와 틀니 등의 치료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두 가지 치료 방법의 보장이 각 보험사의 치아 보험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세심하게 비교하고 살펴봐야 한다.

치아 관리를 위해서 열심히 양치하며 가글도 주기적으로 해주지만 노화에 따른 치아의 손상은 어쩔 수 없다. 하지만 보장 상품을 활용하여 제2차 피해라고 할 수 있는 경제적 손실을 막을 수 있다면 조금이라도 더 큰 피해는 막을 수 있다. 특히 일반적인 진료와 달리 치과 진료의 병원비는 대부분이 비급여 항목이므로 높은 비용이 책정된다. 이러한 원인으로 치과 진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도 발생하게 되는데 이 상품의 경우 이러한 상황에서 치료받지 못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며 노후의 치아 관리를 위해서도 필수 건강보험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 상품을 준비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은 가입 유형으로서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나뉜다는 점이다. 진단형이란 상품에 가입하기 전에 치아의 상태를 진단 받고 가입하는 것을 의미한다. 보험료가 높게 설정되지만 가입 즉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다가오는 상품이다. 반대로 무진단형은 진단을 받지 않고 가입하는 유형으로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선택하는 가입 유형이다. 많은 사람들이 무진단형 가입을 선호하는 이유는 절차가 까다롭지 않고 보험료가 저렴하게 책정되기 때문이다. 단,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단점으로 꼽히고 있으니 치아를 위해서 준비하려는 사람들은 결심한 순간부터 최대한 빠르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기 위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활용하면 좋다. 비교사이를 통하면 치아보험납입기간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26세 치아보험, 27세 치아보험, 28세 치아보험 등 20대 치아보험 상품도 수월하게 알아볼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