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08 (월)
[알뜰 보험정보] 태아보험료필수항목 알아보고 태아보험비교상담 및 태아보험전문상담 꼼꼼히 확인해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태아보험료필수항목 알아보고 태아보험비교상담 및 태아보험전문상담 꼼꼼히 확인해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4.14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으로 아기가 태어날 때 여러 가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할 수 있다. 물론 갓 태어나는 자녀가 아무런 이상 없이 건강하게 태어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출생 직후부터 여러 가지 질병 또는 치료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 또한 명심하여야 한다. 

모든 아기들이 열 달을 꽉 채워서 탄생하게 되는 것은 아니다. 심지어는 미숙아로 태어날 가능성도 높다. 게다가 요즘은 점점 출산을 하는 산모의 평균 연령이 더 높아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 모를 출산 시의 상황에 대비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러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통해서 의료비 보장 등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태아보험에 가입하면 아기를 출산할 때에 필요한 보장은 물론이고 자녀가 앞으로 성장해나감에 따라서 필요하게 되는 여러 가지 보장에 대해서 특약이나 담보를 추가로 설정할 수 있다. 태아보험은 가입 시기 또한 중요하다. 보험사마다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기간이 각각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임신 초기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가입 시기를 놓치게 되면 태아보험이 아니라 단순 어린이보험의 형태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임신 기간 안에만 가입을 하면 만사 허용되는 것 또한 아니다. 임신 후에는 산전 기형아 검사를 받는다. 이때에 기형아 검사 결과가 좋지 않게 나오거나 이상 소견이 발견된다면 향후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다. 이 상품은 그렇기 때문에 가입 시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임신을 준비하면서부터 보장을 미리 염두에 두고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겠다.

보험사별로 받을 수 있는 보장 내용 역시 확인이 필요하다. 태아보험을 가입하면서 받을 수 있는 보장 중에서는 특히 저체중아나 장해 출산 등의 내용을 구성해두면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해볼 수 있다. 산후 우울증이나 임신 중독증과 같이 산모에게 필요한 보장도 특약을 구성해서 함께 마련해볼 수 있다.

임신이나 출산할 때에 지출되는 의료비에 대해서는 국민건강보험이나 실비보험을 통해서 충분히 보장받지 못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 초기에 태아보험을 가입하면서 산모가 받을 수 있는 보장도 함께 구성한다면 큰 도움을 기대해볼 수 있겠다. 태아보험을 구성할 때에는 또한 자녀가 성장하면서 필요하게 될 여러 가지 보장에 대해서도 함께 설계하는 것이 좋다.

우선 어린이는 각종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성인보다도 높을 수 있다. 면역력이 성인보다 아이의 경우 더 약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러 가지 생활 사고를 당할 가능성도 높다. 아무래도 아이들은 어른보다 주의력이 떨어지고 무엇이 위험한지 판단하는 뇌의 부분이 발달을 충분히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각종 질병에 걸리거나 사고를 당해서 수술 또는 입원 치료가 필요하게 될 수 있다. 그래서 이러한 입원비 보장, 수술비 보장을 폭넓게 구성하는 편이 좋다. 입원비와 수술비 보장은 태아보험을 통해서 든든하게 구성한다면 앞으로 자녀가 성장하면서 계속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입원비 보장에 대해서도 입원 당일부터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하는 것이 가장 좋다.

상급 병실이나 중환자실에 입원을 해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당 내용을 제공하는 상품을 찾아서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어린아이를 키우다 보면 갑자기 응급실을 찾아야 하는 경우도 왕왕 발생한다. 그렇기 때문에 응급실 비용도 보전받을 수 있는 상품을 찾아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보다 자주 보장을 받을 상황이 생길 수 있다.

태아보험은 임신했을 때 가입해서 자녀가 성장하는 내내 계속해서 든든한 우산이 되어줄 수 있는 상품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가지 보장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해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서 가장 적절한 상품을 찾아보고 싶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적극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태아보험료필수항목에 대한 내용을 태아보험비교상담, 태아보험전문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