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알뜰 보험정보] 보장성종신보험 확인과 27세남성종신보험 및 45세남성종신보험 & 47세남성종신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보장성종신보험 확인과 27세남성종신보험 및 45세남성종신보험 & 47세남성종신보험 알아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4.1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종교와 과학을 모두 통틀어서 사람은 모두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는 사실은 만고불변의 진리라고 할 수 있으며 현대의 사람들은 죽음을 잘 받아들이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여러 가지 방법 중에서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것 역시 이에 해당하는데 자신의 죽음을 통하여 남겨진 가족들에게 경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종신보험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종신보험의 개념은 피보험자의 사망으로 인하여 계약한 보험금을 지정된 수익자에게 지급하는 상품으로써 피보험자는 사망했으므로 남겨진 유가족에게 지급하게 된다. 현재 평균수명은 80세를 넘어가지만 과거 평균수명은 매우 낮았다. 낮은 평균수명으로 인하여 당시의 수많은 가장들은 자신들의 부재로 인한 유가족들의 경제적 피해를 막기 위하여 종신보험에 가입하곤 했다. 하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라서 종신보험에 대한 접근이 달라지고 있다. 보험을 처음 알아보는 사람이라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의 죽음으로 보험금이 지급되는 종신보험은 얼핏 들으면 가입자에게 큰 의미가 없는 상품으로 인식될 수 있다. 하지만 다양한 이유로 종신보험에 가입하는데 그중에서도 상속세의 재원을 마련할 수 있다는 점이 첫 번째 이유로 꼽힌다. 부동산은 현금 유동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따라서 상속세의 재원을 활용할 수 있는 종신보험으로 준비를 할 수 있게 된다. 부동산을 처분하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종신보험의 세테크인데, 일반적인 보험처럼 보장성 보험이므로 소득공제가 가능하며 1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건강한 사람이라면 '건강체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20% 까지 낮은 금액으로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지만 종신보험에 대하여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종신보험이 두 가지로 나뉜다는 사실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종신보험은 일반적인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각 유형에 따라서 큰 차이점을 보여주고 있다.

일반적인 종신보험은 피보험자의 사망시점까지 보장하므로 피보험자 기준에서는 평생 사망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반대로 정기보험은 피보험자의 사망은 맞지만 기간을 정한 종신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정기보험의 경우 기간 내에 사망하지 않는다면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종신보험의 보장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자면 생활자금부터 자녀의 교육까지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종신보험을 무리하게 가입하는 것은 보험 유지가 불가능하다. 따라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료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금액을 선택해야 한다. 

종신보험은 피보험자의 사망으로 보험금이 지급되지만 남겨진 유가족들에게는 경제적으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물론, 아프거나 사고당하지 않고 오랜 시간 함께하는 것이 좋지만 미래의 자신들의 가족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통해서 자신들의 종신보험 가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해한 뒤 가입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에 접속하면 27세남성종신보험, 45세남성종신보험, 47세남성종신보험 나이에 따른 보장성종신보험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던 보험료에 대한 부분도 생각하여 자신에게 딱 맞는 종신보험을 찾을 수 있게 공부하기 바란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